티스토리 뷰

가장 맛있는 시카고의 시카고피자 집 <Lou Malnati's Pizzeria>

 

내가 시카고에 와서 가장 처음으로 한 것이 바로 시카고 피자를 사먹는 일이었다. 마치 시카고에 한 달 여행 온 것처럼 그게 왜 그렇게 급했던지. 생각해보니 딱히 시카고에 유명한 음식이 <시카고피자>말고는 생각나는 게 없었던 듯하다.

사실 시카고에서 시카고피자라고 하면 잘 모르고, 우리나라가 생각하는 시카고 피자는 딥디쉬 (deep dish) 피자이다.

딥 디쉬 피자는 2차세계대전 당시 이태리에서 근무했던 미국병사가 미국에 돌아와 이태리에서 먹었던 맛을 되살려서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만들어 보다가 탄생했다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피자는 소스 위에 토핑 맨 위에 치즈를 얹어서 굽지만, 딥 디쉬 피자는 도우 위에 치즈와 토핑을 넣고 맨 위에 소스를 얹는다는 특이점이 있다. 그래서 그렇게 빨간색이 트레이드마크가 된 것.

 

 시카고 피자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지오다노스(Giordano's)” 생각보다 많은 지점이 있으며 집 바로 근처에도 지오다노스가 있었다. 시카고 피자는 도우도 두껍지만 도우보다 더 두꺼운 토핑과 피자 때문에 주문을 받은 뒤 피자가 완성되기까지 최소 40분가량이 소요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된 시카고 피자를 먹을 수 없는 것이 이 때문이 아닐까 싶다. 우리나라사람 성격상 4~50분을 기다리기 힘듦...

 

↓ 지오다노스 피자

 

아무튼 내가 처음 먹어본 시카고 피자의 맛은...“꽤 맛있네~두 조각까진사실 너무 피자가 뚱뚱해서 여자는 두 조각 이상은 먹기 힘들다. 딱 첫 입 먹을 때 입을 풍성하게 채우는 토핑과 치즈가 시카고 피자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그 이후, 딱히 생각 안남.

 

그 뒤 한국에서 놀러온 손님이 있을 때 다들 시카고에서 시카고 피자는 먹어봐야지하며 오기 때문에 다운타운 구경하고 지오다노스 다운타운 지점에서 한번 더 먹었다.

 

그리고 두 번째로 유명한 딥 디쉬 피자를 파는 시카고 피자 브랜드는 우노(UNO)”인데 우노의 딥디쉬 피자는 냉동피자로 나와 있어 타겟이나 주얼오스코 등의 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우노는 한국에 유일하게 들어갔던 시카고 피자 브랜드인데...용산 아이파크몰에도 있었다고 하는데 더 이상 영업을 안 한다고 한다.

 

우노의 냉동피자도 사먹어 보았는데 냉동으로 사다 먹기에는 괜찮았다. 우노는 직접 매장에 가서 사먹은 적은 없었지만 지오다노스와 비슷한 느낌의 감동을 주지 않았을까 싶다.

 

<냉동으로 파는 여러가지 딥디쉬 피자들>

 

 

그러다 역시나 나의 미식가 지인분께서 진짜 시카고피자를 먹으러 가자며 우리를 데려간 곳!

<Lou Malnati's Pizzeria> 시카고 1호점 일리노이 링컨우드 지역에 위치한 루마나티스 피자집이었다.

1971년에 생긴 무려 50년이 다 되어 가는 피자집이다.

 

(On March 17th, 1971, Lou Malnati and his wife Jean opened the first Lou Malnati’s Pizzeria in Lincolnwood, IL)

 

 

일단 루마나티스 1호점의 경우 기본으로 대기를 30~40분 정도(다른 지점은 모르지만 1호점은 예약이 불가) 해야 한다. 하지만 그 정도 시간은 쉽게 떼울 수 있을 정도로 볼 거리가 많다. 야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특히나...1970~80년대 스포츠 전리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루마나티스의 역사만큼이나 긴 시카고 스포츠의 역사를 볼 수 있다.

 

 

 

주문은 시카고 딥디쉬피자를 먹어보기 위해 왔으니 클래식 시카고 피자,

보다 한국입맛에 맞게 맛을 업그레하고 싶다면 갈릭, 머쉬룸, 토마토, 할라피뇨 토핑 추가(물론 가격도 업그레이드)”!

 

물론 딥디쉬 피자답게 피자가 구워 나올 때까지 시간이 길기 때문에 에피타이저 필수.

또 여기가 샐러드랑 맥주가 기가막혀! IPA 생맥주를 마셨는데 너무 맛있어서 깜놀하고 이후에 마트에서 IPA맥주를 사다 먹었지만 그 맛이 안나~

샐러드도 진짜진짜진짜 맛있었다.

 

 

 

그렇게 샐러드를 먹으며 드디어 먹게 된 피자의 맛은!

진짜 맛있어!!!!!

 

 

 

이 후, 친오빠가 시카고에 놀러왔을 때 지오다노스 노래를 부르길래 그거 말고 진짜 맛있는 시카고피자 먹게해줄게 라고 데려갔다. 그러니 오빠대만족! 이었지만.

사람은 참...자기가 직접 확인하고 싶어하는 버릇이 있는지...가장 유명하다는 지오다노스 피자를 꼭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지오다노스 피자도 사먹었다. 그 결과, 오빠역시 루마나티스 피자가 훨씬 맛있다고 인정했다.

 

게다가 딥디쉬 피자는 두툼한 크기 때문에 남자들도 많이 못먹고 꼭 남기기 마련인데 루마나티스 피자는 냉동실에 넣어놨다 해동해서 먹어도 그 맛이 나쁘지 않다.

하지만 다른 피자는 도우가 냉동실에 다녀오니...진짜 딱딱하고 맛없었다.

 

 

So, What's So Special About Lou Malnati's Deep-Dish Pizza?

그럼, Lou MalnatiDeep-Dish Pizza가 특별할까?

Lou Malnati's Pizzerias have stayed true to the original Chicago-style deep dish pizza recipe that Grandpa Malnati helped create in 1943 at Chicago's first deep dish pizzeria.

Lou Malnati Pizzeria는 마나티 할아버지가 시카고 최초의 딥 디쉬 피자 가게에서 1943 년에 창작 한 시카고 스타일의 딥 디쉬 피자 제조법에 충실해서 만들고 있다.

 

Why Can't They Make Real Chicago Style Pizza Outside of Chicago?

왜 시카고 밖에서는 진짜 시카고 스타일 피자를 만들 수 없습니까?

Rick Malnati swears the true secret is in the water! Only Chicago's finest Lake Michigan water can produce a truly delicious Chicago style deep dish pizza crust!

릭 마나티는 진정한 비밀이 에 있다고 맹세합니다! 시카고에서 가장 훌륭한 미시간 호수의 물만이 시카고 스타일의 깊은 피자 껍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진정한 시카고 피자를 먹기를 원한다면, 시카고에 와서 루마나티스를 먹자!

 

 

공감댓글은 블로그의 원동력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